일상에서의 소통은 누구나 어렵다!
일, 관계, 갈등이 술술 풀리는 10가지 커뮤니케이션의 법칙


우리가 숨을 쉬지 않고 살 수 없는 것처럼 사람은 말을 하지 않고 살 수 없다. 결국 소통은 숨쉬기와 같다. 그러나 때로는 말을 해서 더 힘들어질 때도 있다. 나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 상대방이 하는 말의 본심을 듣는 것, 말을 하는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겠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하는 소통이 가장 어렵다고 한다. 어렵다 보니 그냥 편하게 넘어가려 하고, 잘못하고 있는 걸 알면서도 배우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소통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스킬을 익히고 연습해 습관으로 만들면 누구나 완벽한 소통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좋은 관계와 소통을 위한 10가지 키워드는 실제 직장과 일상에서 대화를 할 때 가장 완벽한 소통의 도구이다. 살아가면서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 상사와의 갈등 때문에 회사에 가기 싫은 사람들, 후배직원들과 대화가 되지 않아 답답한 상사들, 동료들과 지속적인 관계 형성이 어려운 사람들,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 지인들과 더 친밀해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이 책 《일, 관계, 갈등이 술술 풀리는 완벽한 소통법》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단순히 한 번 읽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에게 가장 인상적이었던 소통 스킬을 동료·친구·가족들과 함께 시도해 보자. 시작을 하면 반은 성공한 것이다.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고, 그 행동을 무수히 반복하게 되면 습관이 된다. 습관은 당신의 모습을 변화시키고 궁극적으로 인생을 변하게 할 것이다.​​​​​​​
리더들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기업교육 강사로, 리더십과 소통 분야를 강의하며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KMAC, PSI컨설팅 등에서 근무했으며,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마쳤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리더십 기업교육 명강사 대상(2020년), 기업교육 명강사 30선 선정(2020년, 2021년), 한국HRD 명강사 대상(2015년)을 수상했으며, 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로 활동 중이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그룹, LG인화원, SK그룹, CJ인재원, 마이크로소프트, 중앙공무원교육원, 서울대학교 등 국내 주요 조직에서 2,000회 이상의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완벽한 소통법》 《당신이 변하지 않으니 퇴사하겠습니다》 《나는 팀장이다》 《문제해결자》 《피터 드러커의 인재경영 현실로 리트윗하다》 《NLP로 신념 체계 바꾸기》(공저 번역) 등이 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