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코파일럿, 제미나이, 클로드3, 하이퍼클로바X
생성형 AI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Text-to-X, 원하는 것을 입력하면 무엇이든 만들어 내는 시대가 되었다. 글을 쓰면 대화를 해주는 것을 넘어, 그림을 그려주고, 노래를 만들어 주고, 영상도 만들어 준다. 심지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와 같은 생산성 도구에서는 단순작업까지 줄여주고 있다.

2010년대 초 스마트폰이 우리 손바닥 위에 세상을 담았듯, 생성형 AI는 우리의 창의력과 생산성을 폭발적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디지털 혁명의 새로운 장이 열리며 '검색의 시대'가 끝나고 '질문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제 AI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개인의 변화가 조직의 변화를 이끈다. 뒤처짐을 두려워하지 말고 AI의 파도에 올라타라. 핑계는 필요없다. 회사 PC에서 못 쓴다면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하라. AI는 일의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삶의 질을 높여 줄 것이다. 업무시간은 반으로 줄이고, 수입은 두 배로 늘리는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다.

지금이 바로 그 시작점이다. AI에게 끊임없이 질문하고 도전하라. 그리고 더 빠르게, 더 스마트하게, 더 풍요롭게 살아갈 방법을 찾아내라. 새로운 시대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제 AI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때다.
이임복
IT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보고, 경험하고, 생각하며 전하는 트렌드 워커이다. 세컨드브레인연구소 대표이자,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이다.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IT 트렌드와 스마트워크 강의를 하고 있다.
<일상 IT> 유튜브 및 다양한 방송과 칼럼을 통해 IT 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출간한 책으로는 《챗GPT 질문하는 인간, 답하는 AI》 《NEW SPACE 이미 시작된 우주 자본의 시대》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NFT 디지털 자산의 미래》 《웹 3.0 – 참여, 공유, 보상이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 등이 있다.

Back to Top